본문 바로가기
인천공장창고임대

인천 대형 물류 창고 임대 경인항 소재의 넓은 야드를 가지고 있는 단독 창고임대합니다

by 032-777-5777 2023. 3. 2.

안녕하세요 인천 지역의 물류창고를 전문으로 중개하는 인천공장부동산입니다. 오랜만에 대형 평수의 물류창고 임대를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에는 고층으로 건축된 대형 복합 물류 단지가 곳곳에 들어섰기 때문에 대형 면적의 1층짜리 평창고를 구하기 어려운 게 사실인데요. 이번에 마침 단층으로 된 인천 대형 창고 임대가 나와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1) 인천 창고 임대 내용 SUMMARY

  • 위치 : 인천 정서진 경인항 소재
  • 면적 : 총 7900평(분할임대가능)+천막창고560평+사무동
  • 분할 가능 면적 : 1570평/1690평/2060평/2580평
  • 창고의 높이 : 최저 10m, 최고 14m
  • 특이점 1 : FEB공법으로 건축된 단독 평창고로 창고 내부에 기둥이 없음
  • 특이점 2 : 창고 전체에 도크시설 및 캐노피 시설 완비
  • 특이점 3 : 넓은 야드 무상 제공, 출입구 폭 20m
  • 특이점 4 : 마당에서 도크로 올라오는 램프 4개소
  • 입주일 : 5~6월 경
  • 인천창고임대 가격 : 평당 35000원+관리비(실비청구) / 보증금은 현금일 때 6개월분 월세 or 증권발행 시 9개월분 월세

2) 인천 단독 창고 임대 매물의 실제 현장 사진

인천창고임대의 야드 전경
인천창고임대의 야드 전경

이곳이 본 인천 창고 임대 매물의 야드 부분입니다. 전방에는 560평짜리 천막 창고가 보이며, 출구는 2개씩 나 있습니다. 천막창고의 임대료는 평당 2만 원입니다. 이곳의 장점 중 하나는 야드가 엄청 넓기 때문에 대형 차량이 들어와서 바로 회전을 할 수 있는 구조이며, 야적이 필요한 업체라면 야드에 무상으로 야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이 살짝 보이는 천막 캐노피 부분은 모두 철거 예정입니다.

마당과 창고를 연결하는 램프 사진
마당과 창고를 연결하는 램프 사진

본 인천 단독 창고 임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도크 시설이 창고 전체에 둘러져 있다는 것인데요. 지게차 등이 마당에서 도크로 이동할 수 있는 램프 시설입니다. 램프의 폭은 6미터 나오며, 각 동 당 2개소씩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철재 구조물로 안전 펜스를 만들어 놨습니다.

창고 전체에 시설되어 있는 도크
창고 전체에 시설되어 있는 도크

이 사진은 도크시설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도크의 면적은 임대료에 포함되어 있지만 캐노피의 면적은 무상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복합 물류 창고들은 공용 면적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실제 면적보다 높은 임대료를 발생시키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본 인천 창고 임대 매물은 전용률 100프로로 임대료를 산정하기 때문에 타 창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계산을 해본다면 상당히 큰 금액이 절약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창고 내부 모습-3단 렉이 창고 전체에 둘러져 있는 모습
창고 내부 모습-3단 렉이 창고 전체에 둘러져 있는 모습

창고는 편의상 A동과 B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동당 약 4천 평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AB동은 거의 동일한 구조로 건축되었기 때문에 A동의 사진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후반부에는 전체의 모습이 담겨 있는 동영상을 첨부해 놨으니 영상을 보시면 본 임대 창고의 전체적인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렉 시설들은 전 임차인이 설치해 놓고 곧 철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동식 렉에는 모두 스프링클러가 설비되어 있어서 상당한 비용을 들여서 시설해 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렉 시설들을 필요로 하신다면 렉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해 드리지만 나가실 때에는 원칙상 철거를 하고 나가시거나 또는 새로 들어오는 업체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수도 있겠습니다.

창고 내부 모습 2 - 렉 마다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창고 내부 모습 2 - 렉 마다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창고의 한쪽 끝에서 반대편을 바라보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실제로 가서 보는 것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로 가서 보신다면 훨씬 더 넓게 보이며 이렇게 큰 창고에 기둥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FEB공법으로 건축된 본 임대 창고는 고내 기둥을 없애기 위해서 가장 큰 대형 H빔으로 촘촘하게 세웠습니다. 따라서 매우 견고하게 건축되었으며 패널 또한 글라스울 소재로 건축하였기에 혹시 모를 화재에 대비하였습니다. 사무동은 별도로 건축되어 있으며 각 층당 72.6평씩 총 5개 층으로 건축되어 있고 총 2개 동입니다. 

3) 인천 단독 창고 임대 매물의 전체 모습이 담긴 동영상

 

경인항 인천창고임대 동영상

지금까지 인천 경인항 인근의 대형창고 임대 매물에 대한 간략한 내용 정리 및 사진과 동영상을 통한 현장 모습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아무래도 실제로 가서 보시는 모습과는 다소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면적이 어느 정도인지는 직접 현장에 가서 보시고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창고의 면적은 총 약 7900평이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1570평, 1690평, 2060평, 2580평으로 분할해서 임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할한 이유는 도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2동의 ㄱ자 건물을 수직으로 나눌지 수평으로 나눌지에 대한 결괏값입니다. 따라서 최소 분할 면적을 1570평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면은 인천창고임대 동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도크 시설이 설비되어 있는 단층짜리 평창고는 사실 구하기 어렵습니다. 도크가 있는 매물 자체가 인천에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 창고가 대형 도크 창고를 구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매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처럼 금리가 높은 시기에도 몇 년 동안 임대료 상승 없이 임대를 주고 있는 대형 임대기업이라면 믿을만한 업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 인천공장부동산은 2014년에 오픈하여 현재까지 인천 전 지역의 공장 및 창고의 임대나 매매를 전문적으로 중개하는 업체입니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하신다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천공장부동산 대표 노희승

중개업 등록번호 가 3320-757

사업자 등록번호 215-17-95581

사업장 대표 번호 032) 777-5777 / 010-4252-7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