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은은한 조명의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DIY 로맨틱 파리

by 032-777-5777 2021. 5. 6.

사랑하는 우리 딸랑구 은지가 어느 날 유튜브를 봤는지 갑자기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DIY를 하고 싶다고 졸라대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로맨틱 파리 편을 구입했습니다.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구성품

미니어처-하우스-구성품-1
미니어처 하우스 구성품-1

사진은 제가 찍은 것은 아니고요.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는 걸 아는 우리 딸이 저보고 포스팅 하라고 딸이 직접 사진까지 찍어서 저한테 보내줬습니다.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의 구성품들입니다.

미니어처-하우스-구성품-1
미니어처 하우스 구성품-2

우리 딸이 지금 11살인데요. 딱 보기에도 아직 우리 딸이 완성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더라고요. 섬세한 작업이 꽤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이 꽤 보였기 때문입니다.

만드는 과정
미니어처 하우스 만드는 과정

퇴근해서 와보니 집안이 난장판이 되어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만 봐도 알겠지요? 은지가 하다가 못한 부분을 집사람이 3시간 동안 했다고 하네요. 구성품 중에는 목공용 본드가 들어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목공용 본드보다는 순간접착제가 훨씬 더 유용해 보이더라고요. 목공용 본드가 너무 늦게 말라서 시간이 더욱더 오래 걸릴 수밖에 없더라고요. 목공용 본드라도 고릴라 본드를 제공했다면 빨리 마르기 때문에 좋았을 텐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만들기-중간과정
미니어처 하우스 중간과정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에는 토끼가 들어있는데요. 조그만게 엄청 귀엽습니다. 파라솔이랑 의자도 엄청 귀엽더라고요.

대충 만들기는 했지만 만약에 꼼꼼하고 섬세하게 조립했다면 정말 높은 퀄리티의 작품이 만들어질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이런 게 진짜 DIY의 맛이라면 맛이죠.

조금씩-완성되는-미니어처하우스
조금씩 모습을 갖춰가는 로맨틱 파리

은지랑 집사람이랑 둘이서 집도 만들었고 만들어진 집을 미니어처 하우스의 밑판 위에 붙여놨는데요. 보면 볼 수록 아기자기한 것이 참 귀엽습니다. 이 미니어처 하우스의 LED단자는 총 3개가 있는데요. 하나는 집 속에 하나는 에펠탑 속에 그리고 마지막 한 개는 가로등에서 켜지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전기 쪽은 초등학교 때 배운 게 다이기 때문에 저걸 내가 할 수 있을까 했는데요. 

전선을-연결하고있는-사진
전선을 연결하는 사진

설명서를 보니 영어로 그것도 아주 깨알같은 글씨로 적혀있던데 먼 소린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설명서를 한참을 보고 있다가 문득 전선을 보니 전선의 색이 2가지 종류더라고요. 하나는 흰색이고 하나는 회색이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같은 색끼리 연결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는 바로 도전해봤습니다.  

전선을-모두-연결한-모습
전선을 모두 연결한 사진

같은 색끼리 전선을 모두 연결한 사진입니다. 전선이 잘 연결되었다면 저 스위치를 켜면 이쁜 조명이 켜지겠지요. 기대가 됩니다.

LED조명을-켠-사진
LED 조명을 켜 본 사진

짜잔~노란색 LED조명이 들어오니 너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조명 빛이 들어왔습니다. 이제 에펠탑만 세우고 투명한 막으로 덮으면 이제 완성입니다.

완성된-미니어처-하우스
완성된 미니어처 하우스

에펠탑을 세우는데 바닥과 맞닿는면이 울퉁불퉁해서 그런지 잘 고정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순간접착제로 고정을 시킨 후에 잘 말려서 뚜껑을 다시 닫아줬습니다. 너무 이쁘지 않나요?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미니어처-하우스-디테일샷
자세히 들여다 본 미니어처 하우스

이쁘지요? 자세히 봐도 이쁘고요. 멀리서 봐도 이쁜 조명이 새어 나와서 이쁩니다. 마지막 세심한 마무리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조금만 더 신경 써서 만들어서 완성도를 조금 더 높인다면 정말 이쁠 것 같아요.

 

미니어처 하우스 DIY 후기

파라솔도 이쁘고 집도 이쁘고 나무도 그리고 에펠탑도 너무 이쁜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로맨틱 파리 편이었습니다. 은지에게 이거 사주려고 검색을 막 하고 있는데 조금 더 비싼 것은 그 뭐죠? 돌리면 음악 나오는 거 그게 뭐였죠? 갑자기 생각이 안 나네요. 아 오르골이었나. 그냥 미니어처만 있는 것이 있고요. 미니어처에 조명까지 들어오는 게 있습니다. 그리고 미니어처에 조명에 오르골까지 되는 게 있으니 잘 보시고 판단하세요. 저는 다음번에는 오르골까지 되는 걸 사주려고 했습니다만 아직 은지가 만들기에는 조금 벅찬 감이 있어서 조금 더 크면 사주려고 합니다. 잠잘 때 무드등으로 사용해도 은은하게 이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