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원목도마 만들기 황벽나무도마

by 032-777-5777 2021. 10. 23.

오늘은 여러 종류의 원목 도마 중에서도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황벽나무 도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황벽나무도마는 대신특수목재에서 만들어주셨습니다.

 

원목 도마의 종류

원목 도마는 캄포 도마, 월넛 도마, 느티 도마, 편백도마, 황벽 도마 등 다양한 수종으로 만들어지며, 용도에 따라 그리고 만드는 방식에 따라서도 다양한 종류의 도마가 만들어집니다. 각 나무들의 특징을 잘 알고 그 나무들이 가지고 있는 멋을 잘 살려서 도마를 만든다면 멋진 원목 도마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황벽나무도마

황벽나무는 약재로도 쓰이기 때문에 약재도마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황벽나무도마는 외피 쪽이 황금색을 띠고 있어서 도마로 만들면 여느 원목 도마들과는 확실하게 구분이 될 정도로 독특한 모습을 가지게 됩니다. 

황벽나무 도마재로 도마를 만들었습니다. 도마재 위에 만들고자 하는 형태로 스케치를 한 후에 모양을 따라서 잘라준 후 대패, 그라인더, 샌더를 이용해서 형태를 잡아주고 방을 높여가면서 샌딩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원목 도마 중에서 황벽나무는 단단한 편이라서 만들 때 손이 좀 더 가겠지만 결국 좋은 도마가 될 것입니다. 

 

오일을 바르기 전과 후의 차이를 생각해 본다면 다른 원목 도마보다 황벽 도마가 좀 더 큰 차이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황벽 도마에 오일을 바르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에 잔잔한 물결 같은 커리가 조금 들어있네요.

황벽나무 도마에 미네랄 오일을 발라준 모습입니다. 오일을 바른 황벽 도마는 수석과도 비슷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커리가 많이 들어가 있는 황벽 도마입니다.

블랙 월넛 우드 슬랩 위에 놓인 황벽나무 도마입니다. 외피 쪽의 밝은 황금색이 참 독특합니다.

황벽나무 원목 도마의 반대쪽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원목도마 중에서도 황벽나무도마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황벽나무 도마재는 아래의 제 스토어에 가시면 구입하실 수 있으며 캄포 도마재, 느티 도마재, 월넛 도마재 등 다양한 원목 도마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은지네 나무집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은지네 나무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