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어린이 장난감 푸쉬팝 팝잇을 아시나요?

by 032-777-5777 2021. 5. 12.

저 어릴 때에는 구슬 치기나 딱지 치기 이런 거 하고 놀았는데 요즘 아이들은 장난감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놀게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초등학교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정말 많은 어린이 장난감 푸시 팝 팝잇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푸시팝 팝잇이란?

푸시팝(push pop)이라고도 부르고 팝잇(pop it)이라고 부르는데요. 어린이 장난감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장난감 피젯 토이 장난감의 일종인데요. 비닐 보충제 뽁뽁이를 실리콘으로 구현해 낸 것으로 손가락으로 튀어나온 반구를 눌러주면 '폽' 하는 소리와 함께 반대쪽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약간의 쾌감이 느껴지는데요. 이 때문에 이 녀석이 아주 인기라고 합니다. 팝잇은 여러 가지 모양이 있으며, 주로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피젯 토이란 fidget(초조, 지루함, 흥분 등으로 인해 꼼지락거리다) + toy(장난감)의 합성어로 정서적 불안증세나 집중력이 산만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장난감 등을 말합니다.

 

팝잇의 종류

정사격형-팝잇
정사각형 팝잇

이건 지난 어린이날 교보문고에 가서 산 정사각형 팝잇인데요. 팝잇 마다 모두 느낌이 다릅니다. 저렇게 볼록 나온 반구를 누르며 노는 장난감인데요. 그 포장 비닐 중에 뽁뽁이 있잖아요. 그것처럼 누를 때마다 뽁뽁하고 들어가는데요. 그 느낌이 좋아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아이들이 팝잇을 모으기도 한다고 합니다. 누르는 느낌은 정사각형 팝잇이 가장 느낌이 좋다고 합니다.

하트모양-팝잇
하트모양 팝잇

이건 하트 모양의 푸시팝 팝잇인데요. 은지가 처음으로 구입한 녀석입니다. 저 하트 팝잇은 반구마다 알파벳이 새겨져 있는데요. 보기에는 아주 이쁘긴 합니다만 느낌은 가장 안 좋다고 합니다.

어몽어스-팝잇
어몽어스 팝잇

요놈은 어몽어스 팝잇입니다. 일전에 꽤나 유행했던 어몽어스 게임 아시죠? 어몽어스 캐릭터 팝잇입니다. 느낌은 중간 정도라고 합니다. 이쁘기는 이게 이쁘네요. 아이들은 푸시팝으로 지뢰 찾기 게임도 하고, 배스킨라빈스 게임도 하고, 박자에 맞춰 누르면서 무슨 노래인지 맞추는 게임도 하고 그런다네요.

은지가-가지고있는-팝잇
은지가 보유하고 있는 팝잇

요즘에는 초대형 팝잇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크기가 엄청 크더라고요. 근데 그걸 사달라고 하는데 너무 커서 별로일 것 같기도 하고 가격도 그렇고 해서 안 사줬습니다. 은지가 옆에서 저를 째려보고 있습니다. 

 

팝잇의 가격

푸시팝의 가격은 모두 약 3천 원 정도 합니다. 팝잇 가격은 대부분 저렴한 편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배송비가 더 아까울 정도예요. 요즘 아이들은 슬라임이나 모찌모찌, 액체 괴물 등 만졌을때의 느낌이 좋은 것을 잘 가지고 놉니다. 은지도 액체괴물 만지는걸 아주 좋아하는데요. 너무 이곳저곳에 묻혀서 옷도 망가지고 가죽소파도 망가지고 조심스럽게 안 가지고 놀아서 지금 현재는 액금 중입니다. 하는 거 봐서 액금을 풀어주던지 해야겠어요.

 

팝잇의 효능 효과

팝잇은 스트레스 해소의 효과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팝잇은 피젯 토이의 일종으로 피젯 토이는 처음부터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장난감은 아니었습니다. 90년대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자폐증, 불안증 등을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이라고 합니다. 어린이에게는 그 효과가 더 좋다고 하는데요. 아직 다 발달하지 않은 소근육까지 단련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고, 근육 발달은 결국 집중력 향상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자극에 약한 유아기 아이들에게는 팝잇이 색도 화려하고 소리도 나고 '폽'하는 느낌까지 있어서 아이들의 감각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글을 맺으며

아이들 장난감 하면 사실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많았습니다. 저도 모르게 색안경을 끼고 상술이라고 의심하며 단정 지었던 것이죠. 그런데 사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익한 장난감들도 꽤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푸시팝 팝잇 같은 피젯 토이 장난감들입니다. 액체 괴물도 사실 아이들이 만지고 놀 때 좋은 영향이 있을 것이지만 아무래도 아이들이기 때문에 액괴를 옷이나 물건 등에 묻히는 실수를 자주 하게 되다 보니 어른의 눈에서 보면 그것이 안 좋은 것일 뿐이죠. 글을 쓰며 저도 반성하게 되는데요. 여하튼 오늘은 어린이 장난감 팝 잇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다음에는 만두말랑이에 대해서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댓글